본문 바로가기

크라이저 Product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신제품 !! RaptorCube RT4X PRO 전격 리뷰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크라이저입니다.
크라이저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 있어, 리뷰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크라이저에서 출시한 신제품은 과연 어떤 제품일지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



이번 포스팅에서 리뷰해드릴 제품은 크라이저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APTORCUBE RT4X PRO 입니다.
크라이저에서 새롭게 출시한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에대해 많은 관심을 주고 계셨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크라이저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 RAPTORCUBE RT4X PRO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APTORCUBE RT4X PRO 는 일반 소비자보다, 산업 현장에 최적화 되어 있는 셋톱박스입니다.
최근 스마트팩토리와 IOT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Windows OS 와 Android OS의 개발 보드들이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즉, RAPTORCUBE RT4X는 바로 이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입니다.



RAPTORCUBE RT4X 스펙이 궁금해요 !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T4X는 안드로이드 누가 7.1버전에 RK3288 보드를 채택하였는데요.
CPU는 쿼드코어에 GPU Mali-T764 가 탑재되어 고사양의 작업을 하시는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화면 출력이 가능하여 어느 영상이나 원활하게 출력하실 수 있어, 다양한 산업용 장비에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램은 2GB, 내장메모리는 16GB 가 탑재되어, 의료나 연구 분야를 위한 고성능 퍼포먼스도 보일 수 있습니다.


RAPTORCUBE RT4X 어떻게 생겼나요 ?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T4X 는 외관부터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발열을 방지하기 위한 독특한 금형을 갖고 있어, 발열 문제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산업용 안드로이드 보드는 오래 키는 경우가 많다보니까 발열 문제가 생기기 쉽지만, 효율적인 열 순환을 위한 디자인이 채택되어, 발열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렸습니다.
게다가 사진처럼 명함 약 4배의 크기로 작은 크기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숨기거나 따로 보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RT4X PRO의 추가 구성품으로 벽이나 베사에 부착할 수 있는 날개를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RS485 통신에 사용되는 케이블 고정용 어댑터가 추가로 제공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APTORCUBE RT4X 단자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

RT4X에는 블루투스와 WI-FI를 잡을 수 있는 안테나 단자와 오디오 단자, HDMI 아웃 단자, TF 메모리 슬록, USB OTG, USB 단자 두 개, 이더넷 랜 케이블, 12V DC 단자가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IR연장 단자와 USB단자 2개, RS485, RS232, HDMI-IN 단자가 있습니다.
4개의 USB포트를 비롯해 메모리카드 지원, HDMI 신호를 송수신 할 수 있게 설계되었는데요.
어떠한 함체나 설치 환경에서도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쉽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중요한 키 포인트 !!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APTORCUBE RT4X PRO 는 추가적인 확장이 가능한데요.
현재 보고 계신 RT4X는 금형에 일체형으로 탑재된 형태이지만, 내부 보드를 열어보시면 추가적인 확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보드가 두 개 들어가있는데요.
가장 큰 보드 쪽의 이 단자는 LVDS와 EDP단자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모니터를 구성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산업장비 결합에 필수적인 RS232와 RS485 포트를 통해 프린트와 결제기 등 다양한 장비를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즉,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aptorcube RT4X PRO의 확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 연동까지 하실 수 있어서, 사물인터넷 시스템은 물론 스마트팩토리가 적용될 산업 현장, 각종 매장 등 도시 곳곳에 적용될 분야가 다양합니다.
이미 많은 업체에서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T4X PRO 를 찾고 계십니다.



RAPTORCUBE RT4X PRO 는 디지털 사이니지부터 시작해서, 의료장비나 각종 3D 솔루션에도 적용되고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앱은 물론이고 개발중인 앱도 호환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다양한 산업체에서 RT4X PRO를 구매해주고 계십니다.
여러분은 이 괴물 같은 확장성을 가진 산업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Raptorcube RT4X PRO 가 어떻게 활용될 것 같으신가요 ??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Ratorcube RT4X PRO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크라이저의 재밌는 소식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