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라이저 Story

산업용 안드로이드 보드 RT4X PRO2 Board A to Z !

안녕하세요. 크라이저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말씀드린대로 산업용 안드로이드 보드 RT4X PRO2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RT4X PRO2는 ?

RT4X PRO2 는 크라이저에서 판매하는 산업용 안드로이드 보드로 RK3288 칩셋이 탑재되어 산업 및 개발용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키오스크 솔루션이나 화상 솔루션, 산업 및 의료장비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보니 산업용 셋톱박스나 개발용 보드를 알아보시는 분이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RT4X PRO2 보드는 위와 같이 구성되는데요.
RT4X PRO2 셋톱박스 형태로 구매하시면 쪽보드도 함께 드리고 있으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RT4X PRO2 기본 보드에 대해서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RT4X PRO2 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

  1. IR

위 부분에서 IR 케이블을 확장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IR 핀 부분이 빠져 있는 상태로, 서브 보드 연결할 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IR 은 리모컨 신호를 받을 때 사용하니, 리모컨을 이용하실 때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LVDS Back light

위 포트에서는 LVDS Back light 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LVDS Back light 는 패널 뒤에서 영상을 밝혀줄 수 있는 것으로, LVDS 화면 출력할 때 이용하게 됩니다.

 

3. LVDS

 

LVDS(Low 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저전압 차등 시그널링) 는 화면출력단자로, LVDS 를 통해 화면 출력하실 때 이용하시게 되는데요.
LVDS를 이용하시는 경우 LVDS 와 LVDS Back light를 모두 이용해주셔야 화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1. EDP

EDP(embedded Display Port) 포트에서는 화면 출력을 위한 EDP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신데요.
EDP 포트는 주로 저인치 모니터에 사용하는 포트로 LVDS에 비해 선명하고, 화면 출력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EDP Back light

EDP Back light 포트에서는 자체 발광력이 없는 EDP 패널을 밝혀 화면의 밝음과 어두움, 여러가지 색상을 나타나게 합니다.

  1. RS485

RS485(Recommended Standard 485) 통신을 위한 포트로써, rs232 포트의 확장버전이라 보실 수 있는데요.
직렬 통신 프로토콜 표준으로 같은 라인에서 데이터 전송 및 수신을 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1. RS232

RS232(Recommended Standard 232)는 통신을 위한 포트로써, 모뎀과 직렬로 연결하는 방식인데요.
먼 곳까지 신호를 주고 받아야 하는 경우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1. LED + IR

IR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시거나, LED를 통해 전원 표시등을 나타내실 때 이용하시게 됩니다.

 

  1. MIC

마이크 단자로 마이크 연결이 필요하실 때 이용하시게 됩니다.

  1. SPK

스피커 단자로 음성 출력이 필요하실 때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GPIO

GPIO(General-purpose Input/output) 는 입출력단자로써 버튼 등을 연결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버튼 연결을 통해 전원을 제어하거나, 볼륨 조절 등을 하실 때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1. Audio

오디오 단자로 음성 출력을 하실 때 이용하시는 단자입니다.
주로 이어폰이나 스피커 연결을 하실 때 이용하시게 됩니다.

 

  1. HDMI-OUT

화면 출력 단자로 HDMI 케이블을 연결하여 화면 출력하실 때 이용하시게 됩니다.
최근에는 화면출력을 HDMI 을 많이 이용하다보니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포트입니다.

  1. TF

확장 메모리를 위한 단자로써 TF 카드 나 SD 카드를 이용하여 용량을 확장하실 때 이용하시게 됩니다.

 

  1. USB OTG

USB OTG(USB On-The-Go)로 개발용으로 이용하시는 분이 많이 이용하시는 포트입니다.
PC 와 ADB 연결을 이용하시는 분이 주로 이용하시게 되며, ADB 연결에 대해서도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ETHERNET WOL

이더넷 단자로 랜 케이블을 통한 인터넷 접속을 하실 때 이용하시는 포트입니다.
WOL 기능도 사용 가능하여, 원격제어를 통해 기기의 전원관리도 가능하십니다.

 

  1. DC IN

전원 포트로 기기의 전원을 제어하실 때 이용하시는 포트입니다.
PIN 타입과 어댑터 타입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USB 포트

RT4X PRO2 보드는 USB포트가 많아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USB 포트를 통해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외부 확장기기와 연결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RT4X PRO2 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RT4X PRO2 보드를 사용한 셋톱박스 Raptorcube RT4X PRO2 의 솔루션 구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